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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 엄마의 포효: 두 명의 결단력 있는 엄마가 음악을 통해 자녀를 위해 높은 목표를 세우지만 방법은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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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주 전, 나는 뛰어난 비올라 연주자인 17세 딸 Ariana를 일류 음악원 오디션에 참석하기 위해 동부 해안으로 데려갔습니다. 물론 오디션은 중요합니다. 대학에 가는 곳이 인생 전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오디션에서 그녀의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저는 Ariana에게 긴장했는지 물었습니다. “아니요, 엄마. 그들을 위해 플레이하게 되어 너무 신나요!” 그녀는 무도회에 가는 신데렐라처럼 행복했습니다.

긴 여정의 끝이자 새로운 여정의 시작처럼 느껴졌습니다. Ariana와 그녀의 형제 Zak이 어렸을 때 나는 갑자기 미혼모가 되었습니다. 장학금 없이는 절대 대학에 보낼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심포니 바이올리니스트로서 제가 잘 아는 음악, 즉 음악을 통해 아이들을 키웠습니다. 나는 6세에 Zak에게 바이올린을 시작했고 Ariana는 5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했습니다(그녀는 10대에 비올라로 바꿨습니다). 그 어려운 시기에 나는 때때로 악기를 구입하고 레슨비를 지불하기 위해 공과금을 지불하는 것을 희생했습니다.

Ariana의 첫 번째 대학 오디션의 첫 번째 작품은 드라마틱한 브람스 소나타였습니다. 나는 거의 문에 귀를 붙였다. 그녀는 자신을 이 지경까지 이르게 한 모든 삶의 경험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좋은 친구들과의 데이트와 하룻밤, 승마, 재즈와 로큰롤 밴드 연주 등 멋진 경험을 해보세요. 그리고 부모님의 이혼, 해외여행, 십대 학교 문제 등 어려운 경험의 메아리도 있었습니다.

그녀가 방에서 나왔을 때 나는 그녀가 그것을 못 박았다는 것을 그녀의 얼굴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판사로 일하던 선생님이 그녀를 따라 문밖으로 나가더니 나를 축하하며 그녀에게 가르쳐 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랑이엄마’ 에세이에 대해 문의해주셨기 때문에 그 경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월스트리트 저널(2011년 1월 8일자)에 법학 교수인 에이미 추아(Amy Chua)가 쓴 ‘왜 중국 어머니들이 우월한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어보셨을 것입니다. Chua는 ‘호랑이’ 방식이라고 부르는 자녀 양육에 대한 자신의 접근 방식을 설명하고 이를 ‘서구’ 방식과 비교합니다. 그녀의 아이들은 잠을 자거나 데이트를 하는 것이 결코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수업에서 최고의 학생이 되어야 하고 매일 몇 시간씩 피아노나 바이올린을 연주해야 했습니다. Chua는 자신의 7살짜리 딸 Lulu가 특정 피아노 곡에 대해 겪는 문제에 대한 일화를 들려줍니다. Lulu는 포기하고 피아노를 떠났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강제로 뒤로 물러나게 했습니다. “펀칭, 펀칭, 킥”이 이어졌습니다. 추아는 딸에게 욕설과 위협을 가한 뒤 화장실도 못 가게 했다. 여러 시간이 흐른 후 – 저녁 식사도 하지 않은 채 – Lulu는 마침내 곡을 올바르게 연주했습니다.

내 대답: Chua는 부정적인 면 없이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음악성이 뛰어난 세 자녀의 부모일 뿐만 아니라 수백 명의 젊은 고객들과 함께 음악 학교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줄리어드나 기타 최고 수준의 음악 프로그램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실력을 갖추도록 처음부터 학생들을 육성합니다. ~처럼 그것은 그들이 선택하는 방향이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을 향한 우리의 야망은 딸을 줄리어드의 유치원 프로그램에 입학시키려고 노력한 추아와 매우 흡사합니다.

하지만 줄리아드를 존경한다는 점 외에도 아이들이 음악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여 최고 수준에 도달하도록 돕는 나의 경험은 추아의 경험과 크게 다를 수 없습니다.

분노는 쉽다

연습 중에 아이들에게 화를 내는 방식으로 추아는 쉬운 길을 택한다. 바이올린은 어린이가 연주할 수 있는 악기 중 가장 어려운 악기입니다. 부모의 분노가 몇 초 만에 0에서 100으로 변하는 것을 보는 것은 자녀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내 딸의 작은 몸에 뛰어들어 그 일을 해주고 싶을 때도 있어요! 거기에 재정적 희생까지 더하면 부모들이 격렬하게 반응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나는 부모들에게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이 혼자가 아니라고 말하고, 좌절감을 줄이고 아이가 발전하도록 도울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나의 긍정적인 보상 시스템에는 푹신한 스티커와 ‘바보 밴드’ 팔찌부터 귀여운 일본식 지우개와 위대한 작곡가의 플라스틱 흉상에 이르기까지 많은 칭찬과 선물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또한 운동을 재미있게, 또는 적어도 견딜 수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수십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외로운 요약 VS.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Chua는 아이들이 한두 시간이 아니라 하루에 3시간 이상 엄마와 함께 혼자 연습하는 등 많은 시간 동안 연습하도록 하는 데 많은 중점을 둡니다. 이는 주당 21시간입니다(참석하는 수업 시간 포함). 나는 내 아이들이 매일 연습하고 매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에서 추아와 같다. 어떤 부모들은 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9살짜리 딸 제나가 음악과 첼로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합산해 보면 일주일에 거의 20시간에 달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혼자 연습하는 것이 아닙니다. Jenna는 우리 음악 학교의 두 오케스트라에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같은 또래의 소녀들과 함께 세 개의 4중주단에서 연주합니다. 또한 그녀는 일주일에 4번의 첼로 수업, 1번의 피아노 수업, 1번의 음악 이론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하루에 1시간씩 추가로 솔로 연습을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Jenna의 두 번째 집인 음악 학교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들리는 것만큼 비싸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보다 일반적인 학생은 일주일에 1~2회 수업을 듣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현악 4중주 중 하나에 참여하고, 매주 한두 개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합니다. 또한 수준과 연령에 따라 하루 45~90분씩 운동하도록 권장됩니다. 추아 아이들의 21시간에 비해 하루 평균 1시간, 일주일에 약 12시간 정도가 될 수 있다.

시간을 내어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가장 많은 시간을 연습한 아이들이 가장 앞선 기술을 갖게 되고, 1등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현실 세계로 나가서 음악원, 고급 오케스트라 및 대회에 대한 오디션을 시작하면 기술적으로 숙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연주자가 승자가 될 것입니다. 연주 데이트, 외박, 우정과 같은 비음악적 경험을 포함하여 다양한 삶의 경험을 통해서만 나올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음악성을 지닌 그들만의 고유한 능력입니다.

Jenna는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양질의 시간을 얻습니다. 그녀의 21시간 중 상당 부분과 일반적인 학생들의 12시간은 동료들과 함께 그룹으로 보내집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음악적 재능과 듣기, 선도, 리듬과 같은 기타 중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그룹 플레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아이가 음악에서 자신을 더 발전하게 만드는 소속감을 발달시키는 것도 그룹 놀이를 통해서입니다. 그들은 우정, 재미, 간식, 테마파크 음악 축제 여행, 메달, 핀, 트로피,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행을 통해 멋진 클럽에 가입합니다! 회원이 되면 운동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되어 부모의 좌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호랑이’ 접근 방식이 비생산적인 또 다른 이유를 제시합니다. 전문 음악가가 되는 것은 사회적 직업입니다. 성공한다는 것은 연결과 친구를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직업이 있고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두 명 있다면 모두와 잘 어울리는 사람이 그 직업을 얻게 됩니다.

추아는 딸들을 고립시키고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가 학교와 음악 등 거의 모든 상황에서 1등이 ​​되어야 한다는 자신의 주장을 ‘중국인’이라고 묘사합니다. 내 관점: 인생에서와 마찬가지로 음악에서도 1위가 되겠다는 목표는 지는 제안이다. 더 잘하는 사람은 항상 있기 마련이다. 아이들이 성공하려면 협력을 배워야 합니다.

실수는 웃기는 일이다

10년 동안 음악 학교를 운영한 후, 우리는 수업 중에 일부 부모가 학생과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아이에게 상체를 이완시키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치면 부모가 소리를 지르거나 심지어 아이를 찌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팔을 안으로 집어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아이의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가 다시 첫 번째 자리에 있게 됩니다. 위압적인 부모는 학생의 발전을 방해합니다.

Chua는 딸들에게 완벽함을 요구합니다. 나는 학생들(그리고 그들의 부모들)에게 실수를 해도 괜찮다고 말합니다. 제가 수업 시간이나 오케스트라에서 자주 하는 말은 “네가 그렇게 잘못 연주해서 정말 기쁘구나. 이제 우리 모두 배울 수 있어!”라는 것입니다. 내 아이들도 많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Ariana가 화려한 연주회를 앞두고 활을 조이는 것을 잊어버렸던 것처럼 말이죠! 또 한 번은 그녀가 공연 내내 바이올린의 음소거를 남겨둔 적도 있었습니다! 당신은 그녀가 다시는 그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때 우리는 웃었고, 지금도 그 일에 대해 웃고 있습니다.

내 아이들이 실패하고 첫 번째 의자를 얻지 못했을 때 나는 그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이 다음번에는 더 잘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가 그것을 문지르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수년간 수백 명의 부모를 상대해 본 결과, Chua처럼 행동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자존감을 자녀의 성과에 너무 밀접하게 묶어 놓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계속해서 노력하세요

야망이 있다는 것 외에도 추아와 제가 비슷한 면이 하나 더 있습니다. 우리 둘 다 고집이 세다는 점이에요. 호랑이엄마라면 사자엄마라고 불러도 좋아요. 나는 자녀가 숙련된 음악가가 되기를 원한다면 부모가 집중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고, 힘든 부분을 헤쳐나가며 결코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는 Chua의 태도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부모는 또한 아이와 분리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감정적으로나 영적으로 자신의 삶을 성장시키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은 그러시죠 ~ 아니다 아이의 소중한 어린 시절을 빼앗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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