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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착 요루바 문화에 대한 유럽 문명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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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요루바족 공동체에는 유산의 형태로 세대에 전해지는 표준화된 토착 문화적 가치가 존재해 왔습니다. 고정관념적인 가치관에서; 요루바족의 존재를 지배하는 규범과 규칙으로, 그러한 규범에서 벗어나면 공동체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구 세계와의 접촉을 통한 사회화는 요루바족 공동체를 삶의 다른 측면에 노출시켰습니다. 그러나 삶의 측면은 새롭고 매우 낯설었지만 사람들의 영향이 너무 강해서 행동을 촉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했습니다. 그 행동은 전체적으로 변화로 분류될 수 있는데, 그 경우에는 불가피했지만 오히려 새로운 암울한 존재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사에서 확인된 변경 사항은 발생 기간별로 그룹화되었으며 적절한 분석을 위해 삼두정에서 논의되었습니다.

Oxford Advanced Learner’s Dictionary에 따르면 문화는 특정 국가나 민족의 관습, 신념, 예술, 생활 방식 및 사회 조직으로 정의됩니다. 이는 또한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유산으로 전해지는 인간의 행동과 일반적인 삶의 방식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사회화는 접촉을 통해 사회화되는 행위입니다. 요루바 문화의 사회화는 이 논의의 맥락에서 서구 세계나 유럽의 외국 문화와 접촉한 결과로 눈에 띄는 변화를 경험한 토착 요루바 문화 가치의 측면으로 정의됩니다.

확인된 변화는 사건의 기간으로 분류된 다음 삼위일체, 즉 식민지 이전 시대, 식민지 시대, 식민지 이후/새로운 가정 시대로 논의됩니다. 요루바 공동체의 일부, 특히 라고스는 물물교환 시스템을 통해 상품 교환을 통해 양자 무역에 대한 정보를 얻은 서구 또는 유럽의 모험가 및 상인과 접촉했다는 것이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여 입증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가죽, 상아, 코코아 콩 및 기타 농산물은 시계, 거울, 담배, 화약 등과 같은 상품으로 교환되었습니다. 무역은 나중에 노예 제도 또는 노예 무역으로 이어졌습니다. 당시 라고스 콜로니(Lagos Colony)와 바다그리 애쉬(Badagry Ash)를 거쳐 건강한 남자들이 사슬과 족쇄에 묶여 바다로 끌려가는 상황. 노예 제도는 주로 농산물에 의존하는 산업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영국, 미국 및 유럽 전역에서 광대한 밭을 경작하기 위해 직접 노동으로서 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사실의 결과로 발생했습니다. 원료.

이들 노예 대부분의 철학과 심리는 주인의 철학과 심리학으로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노예)은 주인이 믿는 것을 믿고 주인이 하는 일을 하고, 주인처럼 옷을 입고, 먹는 것을 먹고, 새로운 문화를 흡수하고, 언어를 배웁니다. 그러나 새로운 ‘노예 제도’ 사회에 대한 유럽인의 헤게모니는 다소 실험적이었습니다. 노예들은 주인의 명령과 희망에 따라 행동했습니다. 거장들의 문화는 매우 이상하고 극도로 새롭기는 하지만 유행이 되었고, 본질적으로 요루바였던 모든 것이 과거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는 양국 무역과 노예 제도의 결과로 서구 세계와의 접촉을 통해 원주민 요루바 유산에 가해진 문화적 변화의 첫 번째 단계를 구성합니다.

종교와 교육은 토착 요루바 문화에서 확인된 변화의 두 번째 단계의 뿌리를 형성합니다. 종교는 서양과의 필연적인 접촉으로 인해 발생한 사회화로 인해 엄청난 변화를 겪은 요루바 문화의 주요한 측면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경우 요루바 공동체의 모든 것이 사람들의 신념 체계에 따라 결정되며, 성, 축제, 약혼 및 결혼, 농업 등 어떤 것도 사람들의 종교 및 신념과 별개로 행해지거나 다루어질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할 것입니다. , 사춘기와 성인기, 옷차림, 비밀결사 등은 종교를 통해 사람들의 신앙체계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성은 종교, 직업, 용기, 왕족, 경제 등의 측면에서 식별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요루바족 남자가 아이를 ‘아키놀라’라고 부른다면; 복합명 ‘아킨(Akin)’은 아이가 태어난 가문이 용기와 기량으로 유명하다는 사실을 나타내며, 아마도 그들의 증조부는 강력한 전사였을 것입니다. ‘Ayankunle’은 복합명 ‘Ayan’에서 나온 또 다른 이름으로, 그 이름을 지닌 가족이 고대 드럼 연주 직업으로 유명했음을 보여줍니다. ‘Ade’와 ‘Oye’는 족장직과 왕족을 묘사하는 이름이고, ‘Ode’는 사냥을 의미하는 이름이며, ‘Ona’는 예술과 창의성 등을 암시하는 또 다른 복합 이름입니다. 원주민 이름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Yoruba가 이름에 무엇이 있는지 더 이상 알지 못하는 것은 오늘날 한심합니다. 여전히 기능하는 소수의 이름은 매일 바뀌고 세례식 이슬람 이름과 xtian 이름으로 대체됩니다. 마찬가지로, 그러한 많은 이름은 서양 문화에서 합성되도록 수정되어 발음이 이상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서구 세계와 접촉하기 전에는 다양한 요루바족 공동체에 토착 교육 시스템이 확립되어 있었습니다. 서양 교육 시스템은 나중에 19세기 중반에 바다그리(Badagry) 축을 통해 기독교 선교사들에 의해 소개되었지만, 요루바 공동체에서 서양 교육의 발전은 실제로 기독교 선교사들이 성취한 위업이었습니다. 학교 커리큘럼에서 선교 학교의 과목 중 하나인 미술 교육은 처음에는 의도적으로 생략되었는데, 이는 새로운 개종자들이 자신들이 포기한 종교(즉 토착 문화)를 참고 자료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것의 또 다른 의미는 문화적인 것이나 자연의 요루바어가 모두 페티쉬로 간주되었다는 것입니다.

전형적인 요루바인은 그의 예술과 쉽게 분리될 수 없으며, 예술은 그의 종교와 신념체계의 필수적인 재료로 작용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예술은 요루바 문화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모든 것이 문화적 가치에 흡수되고 내재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의 사고방식이 서구로 사라졌기 때문에 자신의 토착 문화를 식별하거나 감상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는 백인이 믿는 것을 믿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세대나 신세대가 교사와 부모에 의해 집/학교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엄격하게 금지되면서 요루바어는 빠르게 사라지고 있습니다. 요루바족 남자는 자신이 외국어를 말하고, 외국 문화를 흡수하고, 자신의 문화적 가치를 금지되고, 야만적이고, 열등하고, 고도로 정제되지 않은 것으로 여기면서 이상하게 행동하면 자신도 문명화되고 사회화되었다고 동시에 믿습니다.

탈식민지/새로운 가정의 시대인 삼두정의 세 번째 측면은 실제로 앞서 논의한 삼두정의 처음 두 원칙의 발현입니다. 이때 요루바 문화의 모든 측면은 신체적, 정신적 측면 모두에서 놀라운 변화를 겪었고, 이로 인해 자신의 원주민 공동체에 살고 있는 요루바 남성이 자신의 토착적이고 고정관념적인 문화적 가치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였습니다. 신체적 변화의 측면에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보거나 느껴지는 요루바 문화의 측면이 포함됩니다. 좋은 예로는 복장, 언어, 인사/안녕 교환, 도덕 표준, 규범 등이 있습니다. 요루바 사회에서 태어나고 자란 이 세대의 요루바 아이들은 문화가 총체적으로 겪어온 변화로 인해 부모에게 제대로 인사할 줄을 모릅니다. 그 또는 그녀는 부모에게 서서 인사하거나 악수를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요루바 문화에서는 장로들에게 인사할 때 몸을 굽히거나 무릎을 꿇는 것이 매우 보수적이고 야만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루바어를 말하는 것은 요루바 공동체 내에서 타락의 한숨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오늘날 요루바 사람은 30분 동안 자신의 모국어를 편안하게 말할 수 없는 반면, 선택한 외국어를 몇 시간 동안 쉽고 열정적으로 말합니다. 요루바 원주민의 약혼 방식이나 과정도 소위 정제되지 않은 성격으로 인해 배경으로 밀려났습니다. 오늘날 그러한 공동체에서 결혼하는 많은 사람들은 더 이상 전통 결혼의 본질과 중요성을 알지 못하고 단지 외국의 가치에 대한 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유형의 결혼을 선택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글에서 논의된 모든 문제들은 사회화로 인해 엄청난 변화와 낙후화를 겪은 요루바족의 전체 전통문화 가치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은 가까운 공동체에서 태어나고 자란 요루바족 남성이 자신의 문화를 감상하고, 판단하고, 식별하고, 나아가 자랑스러워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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